핀시아 스테이킹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라인에서 발행한 링크(LN) 코인이 ‘핀시아(FNSA)’라는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현재 라인 링크 코인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스테이킹 해두시면 연이자 15.4%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핀시아 스테이킹 따라하기
1. 도시볼트 지갑을 설치하세요.
핀시아 코인을 관리할 수 있는 전용지갑 도시볼트(DOSI Vault)를 설치해주세요
2. 빗썸에 도시볼트 지갑을 등록해두세요
빗썸에서 100만원 이상을 옮길 경우, 트래블룰 때문에 빗썸에 도시볼트 지갑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빗썸 로그인 > 우측상단 [지갑관리] > [출금주소관리] > [출금주소등록] 후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이름인 라인 링크(LN)코인을 선택합니다.
받을 주소 칸의 ‘지갑 주소’ 는 도시볼트 지갑에 로그인하면 아래 검정박스 위치에 내 지갑 주소가 있으니 복사하시고, 입금 메모는 없으니 넘어가면 됩니다. 주소별칭은 각자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핀시아코인지갑’ 이라 적어두었습니다)
출금하실 거래소/지갑에 도시볼트를 선택한 후, 서명하기를 진행하세요
본인 확인 > 지갑 연결 > 서명하기 > 완료
완료하시면, 빗썸에 핀시아 전용지갑이 연결되어 100만원 이상 이체가 가능해졌습니다
3. 빗썸에서 도시볼트 지갑으로 핀시아를 옮겨주세요
빗썸 로그인 > 출금 > 출금주소 넣고(=도시볼트 지갑 주소) > 출금 수량은 테스트로 아주 적게 > 출금 신청
출금 수수료는 0.04%~0.25%입니다 (원화 마켓, BTC마켓)
출금 최소 금액 0.2LN 으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출금 주소를 잘못 넣거나, 메인넷을 잘못 선택하거나 등 한번의 실수만 있어도 내 자산을 영영 찾을 수 없습니다. 소량으로 꼭 한번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빗썸에서 도시볼트 지갑으로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고, 실제 도시볼트 지갑에 입금되기전 빗썸 고객센터(1661-5566)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몇가지 묻더라구요. (새벽1시에!) 보이스피싱인줄 알았지만 정말 빗썸이었고, 확인 후 빗썸의 코인이 도시볼트로 옮겨졌습니다. (정확하진 않고, 체감상 전체 10~20분 걸린것 같네요)
4.이제 LlNE Blockchain Scan에 도시볼트 지갑을 연결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Wallet > Connect DOSI Vault 클릭하세요
허용하여 연결을 완료합니다
4. 지갑 연결 후, 스테이킹을 클릭하세요
LINE Blockchain Scan 왼쪽바 핀시아 메인넷(Finschia Mainnet)을 클릭하여, Staking(Beta)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VALIDATOR를 선택한 후, 원하는 핀시아 수량을 예치하면 끝!
(ex.저의 경우, 가장 첫번째 보이는 Artificial에 위임(Delegate)하고, 예치하고 싶은 수량(Amount)을 입력한 뒤 Send클릭!)
이제 연간 보상률 15.44%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핀시아 스테이킹 빨리 하면 좋은 이유
1. 현재 연이율 15.4%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은 네트워크 기여보상 풀에서 (=라인블록체인scan) 지급되며, 스테이킹된 핀시아의 총 수량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스테이킹 할 의향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스테이킹 물량이 늘어날수록 연이자 보상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15.4%를 보상받지만, 시간이 지나 500만개 이상이 스테이킹 되면 10% 가량의 보상이 주어집니다.
2. 스테이킹은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토큰 이코노미의 핵심인데요. 특히 FNSA(=LN)는 라인 메신저, 음악, 웹툰, 게임 등의 서비스에서 사용될 수 있는 가상화폐로, 네트워크 활성화와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 핀시아 투자 이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네이버’. 라인은 네이버의 자회사이며, 여기서 개발중인 것인 라인 링크(LN)코인입니다 (링크라는 이름은 체인링크라는 타코인과 이름이 중복되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해 핀시아로 리브랜딩 됩니다). 블록체인 기반 시장은 미래의 부의 바구니가 될 것으로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라인의 경우 소프트뱅크와 네이버의 합작회사가 서포트해주는 위치에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 라인의 링크코인은 현재 특별한 활용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동아시아 (일본, 태국, 대만 등) 3억여명이 사용하는 메신저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총 역시 3천억 정도에 머물러 굉장히 저평가되어 있다는 생각입니다. 보수적인 일본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인만큼, 코인가격이 급등하는 등의 퍼포먼스는 적을 것이나 굉장히 안정적으로 성장해나갈 것 같습니다. 3~5년 후, 라인 블록체인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디앱들이 생기며 활용성이 높아지며 핀시아의 가치 역시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집니다.
| 핀시아 나아갈 방향
“모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최우선 가치로 하고 있는 라인. 엄청난 인지도와 회원수(=일본 전체 인구 1억 2천만명 중 라인 메신저 유저수 8200만명), 라인과 함께하는 협력사들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아시아 대표 블록체인 메인넷이 되길 바랍니다. 핀시아(=크고 넓게 자라는 나무) 라는 이름처럼 전 세계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 3 생태계를 잘 구축하여, 스테이킹 해둔 핀시아의 가치가 수직상승하길 바랍니다.
| 코인투자에 대한 개인적 생각
아직도 비트코인이 ‘사기’라고 생각하는 국민들이 대다수인 것 같습니다. 옳다그르다에 대해 타인을 설득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비트코인 자체는 혁명적인 사건이며, 이는 그 본질에 대해 공부해본 사람만이 알 것입니다. 핀시아 역시 코인 중 하나입니다. 가치있는 코인을 선택하여 투자를 지속해나간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죠. 미래를 함께 그려가고 싶은 코인이 여럿 있고, 단순한 가격 트래킹이 아닌 사업방향, 커뮤니티 체크 등을 하고 있습니다. 건전하고 올바른 방향의 코인투자는 삶의 활기를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도움되는 글
코인 스테이킹이란? (장단점 및 후기) 🔗
직장인 금융,경제 정보 Tip!
매일 주요 신문 소식을 받아보세요 텔레그램 무료입장하기🔗
대한민국 직장인닷컴에서 발행되는 콘텐츠를 카카오채널에서 받아보세요 카카오채널 친구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