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스테이킹 장점 및 단점, 후기 (2024)

코인 스테이킹이란 코인을 예치하고 그에 따른 보상 코인을 받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하면 은행에 돈을 넣어두고 이자를 받는 것과 비슷하죠.

암호화폐 코인보유자는 가격 변동에 상관없이 일정 기간 코인을 예치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코인 스테이킹

코인 스테이킹 자세히 보기

코인 스테이킹은 지분증명 (PoS)방식의 플랫폼에서 가능합니다.

* PoS(지분증명) 코인 : ADA, NEO, ZEC, QTUM 등

* Pow(작업증명) 코인 : BTC, LTC, BCH, XMR

Pos(지분증명)는 코인을 예치한 양에 비례하여 블록체인의 검증 권한과 보상을 받는 방식입니다.

이는 PoW(작업증명)방식보다 빠르고 전력 소모도 적기 때문에 선호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장점

1. 장기투자시 이자 통한 추가수익 가능

스테이킹의 장점은 코인을 장기간 보유할 계획일 때 단순히 지갑에 묵히지 않고, 이자를 받아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코인 가격 상승 가능성 높여줌

여기에 스테이킹된 코인이 늘어나면 시장에 유통되는 코인의 수가 줄고 물량이 감소하기 때문에 코인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플랫폼 향상시켜줌

또한 스테이킹이 늘어나게 되면 해당 플랫폼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킵니다.

스테이킹 단점

1. 원하는 시점에 빠르게 매도하는 것은 불가능

스테이킹한 코인은 일정 기간동안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보유자가 원하는 시점에 매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는 코인 가격이 갑자기 급등락하는 경우 대응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 달이나 일주일, 그리고 하루짜리 스테이킹 상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방법

1.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하는 거래소

코인 스테이킹은 거래소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거래소마다 스테이킹 가능한 코인의 종류와 이자율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과 수익률을 비교하여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실제 코인 스테이킹 후기

라인 링크(LN)코인 (= 핀시아 FNSA)을 스테이킹 하며, 직접 후기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코인 스테이킹에 대해 좀 더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인 금융,경제 정보 Tip!

✓ 매일 주요 신문 소식을 받아보세요
텔레그램 무료입장하기🔗

✓ 카카오채널에서 대한민국 직장인닷컴 콘텐츠 받아보세요
카카오채널 친구추가하기🔗

코인 스테이킹

Leave a Comment